[학사] ★2022학년도 전기 (2023학년도 2월) 학부 졸업신청서 제출 안내 (~8/7까지/기한엄수)
2022학년도 전기 (2023년 2월) 학부생 졸업신청에 대하여 안내해 드리니 아래 사항을 숙지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제출기간 : 2022년 8월 1일 (월) ~ 2022년 8월 7일 (일) (기한엄수)
2. 신청방법
○ 졸업신청서를 작성 후 서명하여 이메일 (chojara@snu.ac.kr)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학과사무실 방문 제출도 가능, 방문은 평일 오전9시~오후5시까지)
○ 졸업신청서 작성시, 전산상 기준년도는 입학년도와 동일합니다. (예: 2015학번의 전산상 기준년도는 2015년)
○ 지도교수는 현재 면담 지도교수가 아닌 졸업논문을 지도받을 교수님 성함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우리 학과의 전임교수만 지도교수가 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 본인의 누적 성적표를 마이스누에서 발급 받은 후, 교과구분 및 재이수처리가 잘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교과구분 정정 및 재이수 처리 사항이 있을 경우, 마이스누(서울대학교포탈)->성적관리에서 교과구분 정정 신청 후 신청서 출력하여 졸업신청서와 함께 학과사무실에 제출 (지도교수님/학과장님 서명 or 확인 이메일이 있어야함)
(※ 금학기 이수중인 과목의 경우 성적이 나온 이후 정정 가능하므로 지난 학기 정정사항까지만 신청하고 이번학기 정정사항은 성적 나온 이후 추가 신청 요망)
○ 다전공(복수전공, 부전공, 연합전공, 연계전공)을 이수 중인 경우 해당 학과에서 확인받아 함께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추후 해당자에게 별도로 안내하겠음.)
3. 유의사항
○ 졸업신청서 제출 후 졸업요건 만족여부 확인하고 특이사항이 있는 경우 수강신청 기간 혹은 변경기간에 수강내역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 또한 학과에서 정한 졸업신청기간에 졸업신청서를 제출하지 않고 온라인 신청만 하여, 수강신청 변경기간 이후 졸업요건을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 발생시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우리 학과는 학생이 졸업신청서를 학과에 제출하여 개강 후 학과담당자가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음)
○ 학과에서 이수내역을 확인하지만 본인에게 졸업요건에 맞추어 이수하였는지 확인할 책임이 있으므로 반드시 졸업요건을 만족했는지 신청서를 제출 전에 다시 한 번 확인하기 바랍니다.
4.졸업논문 미제출 및 발표회 불참 시 졸업이 불가하며, 필요한 경우, 추후 전필→전선으로 교과구분 정정이 필요합니다. (2018학번부터 전필교과목)
5. 영문학위기의 영문성명은 마이스누에 입력된 대로 표기되므로 여권에 기재된 대로 본인 영문 성명이 입력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기 바랍니다.
6. 최종 졸업논문 제출 마감 : 학과 졸업논문발표회 당일까지 (졸업논문제출에 관하여서는 추후 다시 안내 예정)
7. 기타 문의 : 담당자 조아라(chojara@snu.ac.kr)
- 4졸업수료유예신청원30hwp.hwp (10 KB, download:45)
- 졸업신청서.hwp (64 KB, download: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