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2019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연구생 등록 일정 알림

2019-08-14l 조회수 259

1. 관련: 서울대학교 대학원연구생규정 제5조(등록), 교무과-13366 (2019.8.13.)

2. 2019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연구 등록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니, 해당되는 대학원생들은 정해진 기간 내에 부담금을 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연구생 미등록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 요망!!!)

 

가. 연구생 등록(부담금 납부) 대상자

1) 대학원 과정을 수료하고 이번 학기에 학교의 제반시설(중앙도서관, 실험실습실, 정보화본부, 대학원연구실, 관악학생생활관, 캠퍼스 정기주차등록 등)을 이용하거나, 학위논문을 제출하고자 하는 자

2) 학교시설을 이용하거나 논문심사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연구생등록을 하여야 함

3) 연구생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논문심사 신청 불가

4) 수료 후 BK21 플러스 사업 등 과제 참여 학생은 필히 대학원 연구생 등록을 해야 함(인건비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함.)

5) 수료 후 2019학년도 제2학기 강의연구지원장학생 또는 근로장학생으로 근무할 자는 필히 1차 등록기간에 등록 하여야 함.

 

나. 등록기간

구분

기 간

비 고

1차

2019. 8. 19.(월) ~ 9. 6.(금) (15일간)

‘19년 8월 수료자는 9.2.(월)부터 가능

2차

2019. 9. 18.(수) ~ 10. 1.(화) (10일간)

최종

 

다. 납부금액

구 분

금 액

이학․공학계열

200,000원

 

라. 납부방법

구 분

납부방법

방법1

출력한 납부고지서를 가지고 지정은행(농협은행 및 신한은행 전 지점)을 방문하여 납부

방법2

납부고지서에 기재되어 있는 개인별 가상계좌로 이체하여 납부

 

마. 납부고지서 출력방법

구 분

납부방법

학 생

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mysnu)에 로그인(학생ID)한 후 학사/정보 ⇒ 등록 ⇒ 고지서/내역조회 ⇒ 연구생부담금고지서를 선택하여 출력 <8. 19.(월)이후 출력 가능>

※ 고지서가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 소속 학과(부) 사무실로 문의

 

바. 유의사항

1) 납부 후 부득이한 사유로 환불을 원하는 자는 2019. 10. 1.()까지 포털 마이스누(http://my.snu.ac.kr/mysnu)에서 학사/정보 ⇒ 등록 ⇒ 분납/환불신청 ⇒ 연구생부담금환불신청를 작성하여 환불 신청

2) 기타 문의: 에너지시스템공학부사무실(☏ 880-4093) 또는 교무행정실(☏880-7008)